티스토리 뷰

원신2023 여름 축제


지난 20일 행사의 문을 열었던 ‘원신 여름축제’는 올림픽공원 KSP DOME, 한얼광장 실내외 현장을 각종 이벤트 부스, 이용자 창작 굿즈 부스, 포토존 등 풍성한 구성과 함께 꾸민 바 있다. 현장은 22일, 23일 주말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축제를 찾은 이용자들로 붐빌 예정이었으나, 22일 오후 트위터상에 등장한 폭탄테러 예고 글로 인해 정상적인 행사 운영에 큰 차질을 빚고 있다.
22일 오후 1시경 등장한 해당 게시글은 사제 폭발물과 같은 형상을 찍은 사진과 현장을 찍은 사진 등으로 구성됐으며, 해당 이용자는 “원신 여름축제 토요일 폭탄 설치했습니다 시간 되면 터질 겁니다 기대하세요”라는 게시글로 폭탄테러를 암시했다.
호요버스 측은 직후 실내외 행사장을 찾았던 모든 현장 방문객들의 대피 조치를 마쳤으며, 행사 긴급 중단 및 관할 경찰서와의 협업을 통한 조사가 진행 중임을 알렸다. 아울러 향후 행사 재개 등 추후 진행사항을 공유하겠다는 계획이다.

22일 오후 사제폭탄을 제작한 것과 같은 사진과 '원신 여름축제' 현장에 폭탄을 설치했다는 게시글이 등장, 현재 행사장은 모든 인원이 대피하는 등 일정이 모두 멈춘 상황이다


한편, ‘원신 여름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국내 이용자들을 위한 여름축제로, 올해는 매일 저녁 코스프레 퍼레이드를 진행하는 등 풍성한 행사 구성을 준비한 바 있다.

 

 

2023.07.21 - [이슈] - '독극물 의심 소포'에 전국이 비상‥"수상한 우편물 열지 마세요"

 

'독극물 의심 소포'에 전국이 비상‥"수상한 우편물 열지 마세요"

경찰, 내용물 확인... 피해사례 접수는 없어 우정사업본부 유사 국제 우편물 반입 중단 최근 울산에서 국제 우편물을 열었다가 3명이 호흡곤란 증상을 보인 독극물 의심 사건이 발생한 이후 전국

yo.behappy1000.com

 

반응형